교육방법 및 교육공~육공학(4).ppt 파일정보
교육방법 및 교육공학(4).ppt
[교육방법과 교육공~학에 대한 이해 ) 자료설명
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 및 유형 
-교육방법의 개념 및 정의- 
-교육방법의 목적- 
-교육방법의 유형- 
-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- 

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
-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- 
-교욱공학의 개념- 
-교육공학의 정의- 
-교육공학의 목적- 
-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- 
-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- 

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
-이러닝의 정의- 
-이러닝의 특징- 
-이러닝의 장*단점- 
-전자책과 전자교과서- 
-구성주의의 정의 및 특징- 
-구성주의 학습방법- 
-u-learning의 정의와 개념- 

 FileSize : 256000
교육방법과 교육공학~료 무료 다운로드
자료의 목차
제1절 교육방법의 개념 및 유형 
-교육방법의 개념 및 정의- 
-교육방법의 목적- 
-교육방법의 유형- 
-교육방법유형의 개괄적 설명- 

제2절 교육공학의 개념 및 영역 
-교육공학의 등장배경 및 발달 과정- 
-교욱공학의 개념- 
-교육공학의 정의- 
-교육공학의 목적- 
-교육공학의 다섯가지 영역과 기능- 
-교육방법과 교육공학의 관계- 

제3절 교육방법와 교육공학의 최근 동향 
-이러닝의 정의- 
-이러닝의 특징- 
-이러닝의 장*단점- 
-전자책과 전자교과서- 
-구성주의의 정의 및 특징- 
-구성주의 학습방법- 
-u-learning의 정의와 개념- 
본문내용 (교육방법 및 교육공~육공학(4).ppt)
교육방법의 목적
▶효과성 – 목표로하는 학습이 발생되었는가?
▶효율성 – 경제적으로 목표가 달성 되었는가?
▶매력성 – 학습자와 교수자가 얼마나 그 과정을 좋아하는가?
▶안전성 – 실천과 수행이 도덕적으로 문제가 없는가?
교육방법은 `어떻게 가르칠 것인가`에 대한 물음과 대답으로 좋은 교육방법이 
되기 위해서는 효과성, 효율성, 매력성, 안정성을 갖추어야 한다. 
교육방법의 유형
ƒ)사회형 ☞ 여러명이 모여 학습 공동체를 건설하고, 집단의 시너지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방법
-학습파트너
-집단조사 
-역할극 
-법률조사 
„)정보처리형 ☞ 데이터를 수집 및 조직하고, 문제를 파악하여 해결책을 제시하는 방법 
-귀납적사고 : 학생이 정보를 발견하고 가설을 검증하도록 훈련하는 과정 
-개념획득 : 학습자에게 조직된 정보를 제시하고 개념을 학습하도록 하는 과정 
-과학적 탐구 : 학문이 탄생하게 된 바로 그 방법
💾 다운받기 (클릭)
⭐ ⭐ ⭐